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배우 현봉식 명예훼손 공갈 협박 법정대응

by 머니따라 2024. 3. 2.
반응형

'신스틸러' 배우 현봉식이 전 연인을 자처한 누리꾼에게 온라인상 명예훼손을 당했다고 호소하고 나섰다.

현봉식 명예훼손/공갈/협박

현봉식은 허위사실을 퍼뜨리며 명예를 훼손한 여성을 고소하기로 했다.

1일 현봉식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시대로 정희원 변호사는 "최근 현봉식 사생활 관련 사실과 다른 내용이 무차별적으로 유포 돼 부득이하게 법적대응을 준비 중"이라고 밝혔다.

 

정 변호사는 "최초 유포자로부터 '금전을 빌려달라'는 요구가 있었고, 불응하자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으로 판단된다"라며 "명예훼손뿐만 아니라 공갈, 협박 등도 수사기관에서 수사를 요청한 상황"이라고 밝혔다

온라인상 누리꾼 폭로

앞서 여성 A 씨는 인스타그램을 개설, 한 남성 배우에 대해 폭로했다.

A 씨는 남배우와 오랜 기간 연인으로 지내며 동거를 했으나, 상대방이 다른 여성과 바람을 피워 결별했다고 주장했다.

연애 과정에서 남배우의 지인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손해를 입었다는 내용도 폭로글에 담았다. 또한 A 씨는 남배우가 연애 기간 중 반려견을 학대하고 유기까지 했다고 주장했다.

 

해당 게시물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인스타를 비롯한 각종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. 이 과정에서 남배우가 현봉식으로 특정됐다.

A 씨의 일방적인 주장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호도되자 현봉식이 발 빠르게 나섰다.

최초 유포자 정식 고소

현봉식의 소속사 제리고고 관계자는 "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배우는 물론 소속사와 출연작 제작사 등에도 큰 피해를 입히고 있다"라며 "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증거자료를 수집해 최초 유포자들에 대해 수사기관에 정식으로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"이라고 밝혔다.

한편 현봉식은 연극 무대에서 활약하며 관객들에게 연기력을 인정받았다.

2014년 영화 '해적: 바다로 간 산적'을 통해 데뷔한 스크린에 데뷔했다. 영화 '강철비', '1987' 등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했다. 넷플릭스 시리즈 'D.P', '수리남' 등에도 출연했다.

 

최근에는 JTBC 토일드라마 '닥터 슬럼프'와 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'살인자 ㅇ난감'에 출연했다. 이 밖에도 디즈니+ '형사록' 시리즈, SBS '하이에나', MBC '검은 태양', tvN '마우스', 넷플릭스 '경성크리처' 등의 드라마에서 활약했다.

댓글